티스토리 뷰
리니지W 초보 마법사 육성 #47
저번에 마저 구매를 다하지 못한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를 남아있는 명예 코인을 전부 사용해서 7장을 더 샀다. 오늘은 요놈을 써서 혈맹 휘장을 마저 강화하려고 한다. 일단 일반 등급 혈맹 휘장 : 수호를 강화해서 고급 등급으로 제작하고 나머지 강화 주문서는 혈맹 휘장 : 용맹에 전부 사용하려고 한다.
수호 휘장은 고급 등급부터는 강화를 하면 마법 방어력이 올라가는 것 같고 용맹 휘장은 고급 등급부터 강화를 하면 명중과 MP 회복이 올라간다. 마법사인 내 캐릭터는 마법 방어력은 기본적으로 높기 때문에 지금 사냥하는 데 꼭 필요한 명중과 MP 회복을 올려주면 고급 등급 용맹 휘장을 우선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고급 등급부터 강화할 경우 일정 확률로 -1 내려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생각처럼 쉽게 강화가 되지는 않았다. 강화 화면에 문구가 소멸될 수 도 있다고 하는데 휘장이 사라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번 강화를 성공하면 다음 번에는 -1 강화가 되고 이러한 경우가 몇 번 반복되니 여러 장 강화 주문서를 사용했지만 높은 등급까지 강화를 할 수가 없었다.
마지막 한 장을 바라기 전에 용맹 휘장에 바르지 말고 수호 휘장에 안전하게 한 장만 바를까 하고 고민했지만 '인생 뭐 있어? 질러'라는 마음 가짐으로 용맹 휘장에 사용했다. 하지만 -1 강화가 되고 말았다. '그냥 수호 휘장에 안전하게 한 장만 바를걸... 그랬으면 용맹 휘장도 강화 등급이 -1 내려가지도 않았을 테고 수호 휘장도 +1 강화해서 사용했을 텐데'라는 엄청난 후회가 밀려왔다. 그래도 어떻게 하겠는가 벌써 저질러졌는데... 그냥 사용하면 된다. 처음보다는 많이 좋아졌으니깐 괜찮다. 확실히 좋아지긴 했다. 휘장을 착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대미지는 +3 추가됐고 명중은 +5, 거기다가 HP 회복, MP 회복, 무게 보너스까지 능력치가 상승됐다. 앞으로 명예 코인을 차근차근 모아서 혈맹 휘장 강화에 사용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