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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스토리 테라버닝 와일드 헌터 육성 #5

 

 레벨 100이 되었다.

 3차 전직 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수월하게 레벨업을 진행한 것 같다.

 3차 전직 때 주력 사냥 스킬이 공격 후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여 조금 답답한 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x축 범위가 넓어서 사냥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었다.

 테라 버닝이라 너무나도 빠르게 레벨 100을 달성한 것 같다.

 확실히 와일드 헌터가 소환수를 타고 다닌다는 다른 클래스들과 다른 점 때문에

 아직까진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기동성이 좋아서 답답함 없이 사냥할 수 있고

 타고 다니는 소환수가 멋있어서 보기에도 좋다.

 

 

 

 

 

 

 

 

 100 레벨을 달성하고 화면 왼쪽에 있는 전구 모양을 클릭하니

 전직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제 4차 전직인 듯하다.

 4차 전직이기 때문에 

 이제 배우는 스킬은 앞으로 계속 주력으로 사용하게 될 스킬 들일 것이다.

 와일드 헌터를 키우기 전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했을 때

 와일드 헌터의 주력 공격 스킬이 속사기라고 하는 내용을 봤는데

 아마 이번에 그 스킬을 배우게 될 것 같다.

 속사기 스킬이기 때문에

 몬스터를 한방에 죽일 수 있게끔 대미지를 올리기가 상당히 어렵다고 

 적혀 있는 것을 봤다.

 다른 직업들은 주력 공격 스킬이 한방에 여러 타를 동시에 때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한번 사용으로 줄 수 있는 대미지가 높다.

 

 

 

 

 

 

 

 

 하지만 와일드 헌터처럼 속사기의 스킬은

 스킬을 연달아 딜레이 없이 사용하는 대신에

 그 한방 한방의 스킬 대미지가 낮게 책정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동일한 스탯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다른 클래스는 주력 스킬로 한방에 처리할 수 있는 몹을

 와일드 헌터는 속사기스킬로 여러 번 때려야 잡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스킬로 한 번에 몹을 잡을 수 있는 대미지를 원킬 컷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이 원킬컷이 다른 직업에 비해 가장 높은 것이 와일드 헌터이다.

 이 원킬 컷을 세팅하는데 많은 자본이 필요하고

 거기에 따라 육성 난이도도 올라가는 것 같다.

 아마도 이러한 이유 때문에 와일드 헌터라는 직업이 인기가 없는 듯하다.

 

 

 

 

 

 

 

 

 4차 전직 후 스킬들을 보니 대부분은 패시브 및 버프 스킬이고

 주력 공격 스킬, 설치기 스킬, 바인드 스킬? 이렇게 각각 1개씩 배우게 되었다.

 주 공격 스킬은 와일드 발칸이다.

 이름은 마음에 드는데 성능은 어떨까?

 일단 사용해 보니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든다.

 보통은 스킬을 사용하면 그 자리에 멈추서 공격을 하게 되고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한다.

 만약에 공격 속도를 올리게 되면

 그 딜레이가 줄어들고 빠르게 공격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와일드 발칸이라는 공격 스킬 자체가

 딜레이 없이 연속으로 사용되고 게다가 사용 중에 빠르게 이동 및 점프까지 가능하니

 너무나도 시원시원하고 좋았다.

 다른 클래스로 한방에 몹을 잡지 못하고 여러 번 때려서 잡으면

 엄청 답답하고 느린 느낌을 받게 되는데

 와일드 발칸이라는 스킬은 

 같은 상황이라도 전혀 답답하지 않고 오히려 재미가 있었다.

 타격감도 상당히 좋은 것 같고...

 

 

 

 

 

 

 

 

 원킬 컷도 원킬 컷이지만

 와일드 발칸에 공격 범위도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범위가 좁다 보니 몹들이 조금만 위에 있어도 공격이 되지 않는다.

 그 대신에 와일드 헌터 자체가 기동성이 좋다 보니

 그 장점을 살려서 자연스레

 빠르게 이동하면서 몹들을 사냥하게 되었다.

 이런 점도 나에게는 지루하지 않고 더 재밌게 느껴지게 하는 요인인 것 같다.

 한방에 잡지 못해도 전혀 답답함이 없다니..

 더 놀라운 것은 의외로 엘리트 몹을 상당히 빠르게 잡는다는 것이다.

 아직까지 보스 몹을 상대하지는 않았지만

 사냥 중에 등장하는 엘리트 몹은 재규어에서 내려서 

 재규어와 같이 잡게 되면 순식간에 녹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참고로 와일드 발칸 스킬은 재규어에서 내리게 되면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적들의 수는 감소하지만 대미지와 사거리가 큰 폭으로 증가하게 된다.

 또 사냥 중에 필드 보스라고 해야 하나? 엄청 강한 몬스터가

 리젠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놈이 다른 클래스로 상대할 때는 아주 버거웠던 기억이 있다.

 잘 죽지도 않고 내가 맞으면 너무 아파서

 여러 번 죽으면서 겨우겨우 잡은 기억이 있는데

 와일드 헌터로 재규어를 소환하고 여러 재규어 스킬과 주력 스킬을

 사용하니 상당히 빠르게 죽지도 않고 잡을 수 있었다.

 이런 면에서 와일드 헌터의 성능이 꽤 좋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좀 더 레벨업을 해서 4차 스킬들에 투자하고

 사냥을 해보면 느낌이 어떤지 알 수 있겠지...

 열렙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