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W 초보 마법사 육성 #11

 

 오늘도 접속해서 첫 사냥은 특수 던전에서 했다.

 별다른 템은 안나오고 경험치 얻은 것으로 만족했다.

 밤에 잘때 자동사냥을 안 돌리고 자니깐 렙업이 확실히 더딘 느낌이다.

 개인사정으로 인해 밤에 자사를 못 돌리기 때문에 40 렙이 되려면 아직 한참 더 걸릴 듯하다.

 

 내가 사냥할 수 있는 곳 중에서 특수 던전이 가장 경험치를 많이 주기 때문에 던전에서 사냥하는 1시간 동안은 용기의 물약과 성장의 물약, 음식, 전투 강화 주문서 등 웬만한 버프는 다 키고 사냥한다.

 확실히 용기의 물약만 먹어도 사냥 속도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지금 변신이 고급 변신이니까 만약에 영웅을 얻게 된다면 충분히 힘법사도 사냥하는데 문제없을 것 같다.

 

 

 

 

 

 

 

 

 용기의 물약이 공격 속도를 20% 올려 주고 그것만으로도 확실히 사냥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체감하는데

 영웅변신은 고급 변신에 비해 공격 속도가 30%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확연히 다른 사냥 속도의 차이를 느낄 것 같다.

 이제 1000 다이아 정도 더 모으면 데일리 출석체크 변신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고거 구매해서 솔직히 영웅변신 나오면 좋지만 희귀 변신이라도 나왔으면 좋겠다.

 

 며칠 전에 고급 변신카드 4장을 합성해서 희귀 변신카드가 떴는데

 아,,, 많고 많은 근접 변신카드는 안 나오고 활 변신이 나왔다....

 우와 운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참

 뭐 희귀 변신과 고급 변신은 공격 속도 차이가 10% 정도 나니깐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겼다.

 

 

 

 

 

 

 

 

 특수 던전 사냥이 끝나면 정화의 대지 지역으로 가서 사냥을 한다.

 완력의 반지를 얻어 볼 거라고 열심히 사냥하고 있지만

 워낙 잡는 속도가 느려서 그런가 템이 거의 나오지 않는다.

 녹색 템도 팔리지도 않고 싸디 싼 것들만 나와서 며칠 사냥해 보았는데

 말하는 섬 던전 1층보다 벌이 좋지 못하다.

 그래서 뒤틀린 땅이라는 지역으로 사냥터를 옮기려고 한다.

 거기는 마법사 아이템이 제법 많이 나오고 녹색 템도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는 것들이 드랍되는 것 같다.

 

 

 

 

 

 

 

 

 오크 몹을 사냥할 때 주로 힘의 지팡이를 착용했다.

 그래도 사냥 속도가 좀 느린 것 같아서 이번에는 마나의 지팡이를 착용하고 MP흡수를 하면서 선 버스트 마법을 같이 사용하여 사냥하는 방식으로 바꾸어 보았다.

 일단 마나의 지팡이를 착용한다.

 그리고 마법 창을 열어 자동사냥을 클릭하고 그곳에 선 버스트를 클릭하여 등록해 준다.

 

 여기서 그냥 이렇게 하고 사냥을 하면 MP를 모두 소진할 때까지 계속 마법만 사용한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한 가지를 더 설정해 줘야 된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조작에 편의, 거기서 스펠 자동 사용 MP 제한에서 MP 퍼센트를 맞추고 ON을 클릭,

 바로 밑에 버프 스킬 항상 자동 사용을 ON 시킨다.

 

 

 

 

 

 

 

 

 이렇게 설정하고 사냥을 시작하면 설정된 MP 퍼센트까지 선버스트를 사용한다.

 하지만 설정 MP퍼센트 아래로 현재 MP가 내려갔을 때 선버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버프 스킬만 사용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몹 2마리 정도마다 선버스트를 한번 사용하게 된다.

 힘법사지만 생각보다 선버스트 대미지 높아서 느낌상 힘의 지팡이보다 사냥이 조금 빠른 것 같다.

 물약을 가득 채워서 자사를 돌렸을 시 얼마나 경험치를 획득하는지 비교를 해봐야겠다.

 힘의 지팡이를 착용하고 물약을 가득 채웠을 때 마나 리젠이 되지 않아 버프 스킬만 사용해도 마나가 고갈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 점에서는 마나의 지팡이가 MP흡수 옵션 때문에 마나 고갈이 없어서 좋은 듯하다.

두 무기의 사냥 시 경험치 획득량이 서로 비슷하거나 마나의 지팡이가 높다면 마나의 지팡이를 +7강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볼 생각이다.

 오늘은 자기 전까지 사냥 돌려서 좋은 아이템 나왔으면 좋겠다.

 이번까지만 정화의 대지에서 사냥하고 내일은 뒤틀린 땅으로 옮겨서 진행해 봐야겠다.